1_ 시작하기에 앞서
무투대회에 대해서 현재 상황은 어떤지 (http://elnia.co.kr/63) 에서 간단하게 분석을 해보았다.
드랍율이 어느정도 되는지,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 그리고 이득이 될 수 있는지 등을 분석했다.
앞에 글을 간단하게 먼저 읽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2_ 무투대회에서 얻을 수 있는 강렬한 기운
무투대회에서는 뭘 얻고자하는가, 라고 물어보면 당연히 강렬한 기운이다.
강화와 다른 시스템으로 "독립 공격력"을 올려주는 재련을 하게 해주는 재료이다.
또 강화와 달리 재련은 실패하더라도 재련 수치가 낮아지거나 하지 않아서 좋다(?).
그런데 정말 좋은가?
3_ 재련지옥
재련지옥이라는 말이 강하게 뇌리를 스친다.
주위에 많은 친구들을 보았는데, 처음에는 "오 재련 수치는 안떨어져서 좋다!" 라고 하지만
7재련까지 꾸준하게 한 번이라도 해본 친구들은 "아 차라리 강화가 훨씬 마음 편하지. 이게 뭐야!!" 라는 말을 한다.
말그대로 강화는 성공해서 수치가 올라가거나 실패해서 깨지거나 0강으로 가거나 뭔가 변화가 일어난다.
실패하면 가슴이 정말 아프지만, 재련처럼 몇일이고 풀피를 녹이고 도전해도 계속 실패하는 "허무함"은 이루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재련을 꾸준히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말 지금 시스템은 "재련지옥"이다.
4_ 새로운 시스템 "재련기"
새로운 시스템을 건의해보고자 한다. 어쩌면 누군가가 먼저 생각했을지도,
어쩌면 누군가는 이미 열심히 건의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재련기.
말그대로 유저들이 세울 수 있는 재련기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림 1 재련기 모양 (11레벨은 무시)
이것처럼 누구나 세울 수 있는 재련기를 제안해본다.
수수료는 강렬한 기운 개당 가격을 쓰면 된다.
그림 2 재련기 화면
재련기를 켜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재련기를 연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강렬한 기운의 갯수가 나온다.
그림 3 재련 화면
집어넣게 되면 이제 재련에 드는 강렬한 기운의 갯수 및 판매자가 설정해놓은 개당 금액이 보여지고,
성공과 실패는 일반 재련과 같은 확률을 가진다.
5_ 일거양득
이런 시스템이 생긴다면 재련을 하는 사람, 강렬한 기운을 파는 사람 모두 좋다.
* 재련을 하는 사람은
- 보증금 이런거 없이 아주 편안하게 상대방의 강렬한 기운을 살 수 있다.
- 교환불가 템을 재련하기 위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돌 일이 없다.
- 돈으로 해결을 할 수도, 직접 돌아서 재련을 할 수도 있는 선택권이 생긴다.
* 강렬한 기운을 파는 사람은
- 말그대로 강렬한 기운을 보증금 이런거 없이 상대방에게 편하게 팔 수 있다.
- 기존 유니크가 단종된 상황에서 의미가 퇴색된 강렬한 기운을 더욱 필요한 사람, 템에게 팔 수 있다.
- 입장재료의 부담을 강렬한 기운을 팔면서 줄일 수 있다.
6_ 글을 마치며
지금 이러한 글을 쓰는 것도 다 "기존 유니크의 단종" 때문에 강렬한 기운을 쓸 데가 마땅히 없어졌기 때문이다.
마봉 유니크가 나온 상황에서 재련을 할라고 해도 아까워서 할 수가 없네.
그리고 어떤 분이 던통에 쓰신 글처럼 기존 유니크를 살려낼 것 같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시스템을 제안하는 것 만큼 어렵고 두려운 일은 없다.
모든 사람의 입맛을 맞출 수 없기 때문에.
하지만 오래 생각을 해왔던 시스템이고, 무투글(http://elnia.co.kr/63) 을 쓰면서 더 확실하게 필요성을 느낀다.
※ 이 블로그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주인이자 필자의 의견이니, 자신의 견해와 다르다고 자신의 주장을 강력하게 피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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